재미있는수학자이야기들
페이지 정보
작성일 22-11-26 21:13
본문
Download : 재미있는수학자이야기들.hwp
피타고라스의 정리(arrangement)는 `직각삼각형의 직각을 포함하는 두 변 위의 정사각형의 넓이의 합은 빗변 위의 정사각형의 넓이와 같다`라고 하는 정리(arrangement)이다. 오늘날에는 제자인 필로라오스와 기타 학자들의 저술의 단편에 의하여 당시 피타고라스와 그 일파의 업적이 알려져 있다아 피타고라스는 만물의 근원을 ‘수’로 보았다. 그 수는 자연수를 말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이들 수와 기하학에서의 점과를 대응시켰다고 한다. 그런데 저자를 남기지 않았기 때문에피타고라스의 정리(arrangement)도 그 자신의 업적인지 제자들의 업적인지는 불분명하며 그의 증명법도 오늘날에는 알려져 있지 않다고 한다. 나중에 유클리드에 마주향하여 도 알아봐야겠다. 정말 안타까운 일이다. 아르키메데스는 고대 그리스 최대의 수학자이자 물리학자라고 한다. 그런데 더 놀라운 것은 열여덟 살 때, 그는 올림픽 경기에 참가해서 권투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고 한다. 또 두 번째로 기억에 남는 수학자는 아르키메데스이다. 그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수학자는 단연 피타고라스였는데 교과에서에서만 피타고라스라는 이름을 접하다가 이런 책에서 피타고라스에 대해 읽어보니 낯익기도 하고 그래서 기억에 남았던 것 같다. 피타고라스가 수학에 기여한 공적은 매우 크며, 그의 影響은 플라톤, 유클리드를 거쳐 근대에까지 미치고 있다고 한다. 오늘날의 그 정리(arrangement)의 증명법은 유클리드에 기원한다고 한다. 아르키메데스 역시 이름을 많이 들어본 것 같아서 더 관심을 가지고 읽게 된 것 같다. 정말 대단한 수학자인 것 같다. 피타고라스는 그리스의 종교가, 철학자, 수학자로 여러 방면에서 이름을 날렸다. 수학은 누가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마술과도 같은 것 같다. 피타고라스는 저서를 남기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업적이 그 자신의 것인지 또는 초기 제자들의 것인지의 구별은 이미 아리스토텔레스 시대에 확인할 수 없게 되었다고 한다.
순서
재미있는수학자이야기들
설명
REPORT
김승민
‘재미있는 수학자 이야기들’을 읽고쓰기
이 책에는 history 속의 여러 수학자들에 관한 여러 일화 들이 적혀 있는 책이다. 당시 …(drop)
Download : 재미있는수학자이야기들.hwp( 75 )
레포트/감상서평
재미있는수학자이야기들 , 재미있는수학자이야기들감상서평레포트 , 재미있는수학자이야기들
재미있는수학자이야기들
재미있는수학자이야기들,감상서평,레포트



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