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tempool.co.kr [인문] 예배에서 음악문화의 과제(problem) > itempool3 | itempool.co.kr shopping

[인문] 예배에서 음악문화의 과제(problem) > itempool3

본문 바로가기

뒤로가기 itempool3

[인문] 예배에서 음악문화의 과제(problem)

페이지 정보

작성일 22-10-08 23:47

본문




Download : [인문] 예배에서 음악문화의 과제.hwp




이와 같은 음정외에는 협화음으로 인정하지 않았다.
바로크 시대에 비발디의 음악을 가지고 예배를 드렸다면 바흐 이후의 시대에는 바흐의 음악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. , [인문] 예배에서 음악문화의 과제인문사회레포트 , 인문 예배에서 음악문화





[인문] 예배에서 음악문화의 과제(problem)
예배에서 음악文化(문화)의 해결해야할문제

[1] 역사(歷史)적 文化(문화) 다원주의를 실천해야 한다. 두 성부의 음악을 연주하면 두 성부가 독립되어야지 한 성부 같은 협화음의 진행은 안 된다는 것이다.
시간적인 관점에서 볼 때 하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그리고 내일에도 동일하신 분이디시다. 결국 9세…(省略)

[인문]%20예배에서%20음악문화의%20과제_hwp_01.gif [인문]%20예배에서%20음악문화의%20과제_hwp_02.gif [인문]%20예배에서%20음악문화의%20과제_hwp_03.gif [인문]%20예배에서%20음악문화의%20과제_hwp_04.gif [인문]%20예배에서%20음악문화의%20과제_hwp_05.gif

레포트/인문사회

인문,예배에서,음악문화,인문사회,레포트


다.

Download : [인문] 예배에서 음악문화의 과제.hwp( 35 )



[인문] 예배에서 음악문화의 과제(problem)





순서

-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. 즉, 최초희 화음현상으로 완전 협화음정인 옥타브, 완전 5도, 완전 4도를 받아들인 것이다. 두 성부는 어울려야 하지만 서로가 독립성을 가져야한다는 것이다.
인간이 추구하는 음악에 대한 “아름다움”의 가치는 끊임없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음악의 역사(歷史)를 통해 알 수 있따 음악을 구성하는 화성을 보면 시대에 따라서 화성의 定義(정의) 이 바뀌고 있따 화성의 의미는 협화음과 불협화음의 定義(정의) 과 관계가 되는데 음악사조에 따라서 달려져 온 것이다. 하나님은 바로크 시대의 하나님이나 고전시대, 또는 현대시대의 하나님으로 한정되신 분이 아니라 시간을 초월하여 “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”(출3:14)고 말씀하시는 것을 모든 시대의 피조물들은 기억해야 한다. 시간에 따라 인간은 별할 수밖에 없는 존재이기 때문에 “변할 수 없는 복음”과 “변해야 할 文化(문화)”를 구분해서 생각해야 한다. 단선율 음악을 사용하다가 완전8도, 완전5도, 완전4도 등으로 이루어진 다성부 음악이 출현하게 되었고, 그 결과 음악적 표현은 더욱 아름다워졌다. 즉, 이 협화음정들이 사용된 음악만을 수용한 것이다. 뿐만 아니라 음악적으로 난해하다고 여기는 펜데르츠키의 음악으로 하나님을 예배할 수 도 잇는 것이다. 다시 말해, 두 개의 선율을 연주하지만 하나의 성부 같은 착을 일으킬 정도로 협화적 진행이 되었다. 서양음악이 발달하던 최초이 시기에는 단순한 물리적 협화음을 심리적 화협음으로 생각하였다. 그러나 사람들은 얼마 가지 않아 이것을 거부하고 새로운 定義(정의) 을 받아들였다.
설명

[인문] 예배에서 음악문화의 과제 -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.
전체 16,091건 1 페이지
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.

evga.co.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.
따라서 상품·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Copyright © itempool.co.kr. All rights reserved.
PC 버전으로 보기